신한은행 신용대출 한도와 금리 안내

오늘은 신한은행 신용대출 상품 중 샐러리론 상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에서 취급하는 신용대출 상품 중 하나로 신한은행이 주거래 은행인분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인데요. 정확한 자격조건과 금리 그리고 한도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신용대출 자격조건

신한은행 신용대출 샐러리론은 신한은행을 거래하는 급여이체 대상 중 재직기간 최소 1년이상이며 연소득이 3,000만원 이상인 대상이 신청가능한 상품입니다. 단, 보험설계사나 학원강사 등 사업소득자는 대출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본 자격조건에 충족할지라도 대출신청인의 소득이나 신용등급, 부채현황 등의 조건에 따라 대출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출상담시 확인하시고, 만약 불가능한 경우 다른 대출상품을 추천받고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출 한도 및 대출 금리

대출한도는 최고 5,000만원 이내에서 산정되어 적용됩니다. 대출한도는 신청인의 조건에따라 차등적용되며 실제 적용되는 한도는 대출상담시 확인가능합니다.

대출금리의 경우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금리구분기본금리우대금리최저금리
금융채(6개월)3.74%0.50%3.24%
금융채(1년)3.56%0.50%3.06%

마이너스 통장 선택시 연 0.5% 가산금리가 붙게됩니다. 마이너스통장의 경우 매일 금리가 변경됩니다.

우대금리는 거래실적에 따라 0.5% 이내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모범납세자로 등록된 경우 0.5% 만큼 금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래실적에 의한 우대금리는 우대조건 이행여부에따라 매달 재산정어 적용됨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방식을 포함해 만기일시상환방식 모두 대출기간은 1년이내이며 대출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 연장은 자동으로 되지 않으며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연장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대출 연장이 불가능하거나 일부 상환하는 경우 연장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

신분증과 재직증빙서류, 소득증빙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재직서류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및 재직증명서 등이 해당되며 소득서류에는 소득금액증명원 및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이 해당됩니다.

필요에의해 추가로 요구되는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안내사항

신한은행 신용대출 샐러리론은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소득상승, 직위상승 등 본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된다면 신청할 수 있으며 요구가 받아들여지는 경우 금리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끝으로, 이자를 연체하는 경우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최고 15%이내로 적용될 수 있으며 연체가 지속되는 경우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및 연체자로 등재되어 추후 금융상품 이용시 제약이 따르게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대출상품 살펴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