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청년대출 신청자격은

사회초년생, 취업준비생 분들은 일정한 소득이 없다보니 아무래도 경제적인 부분으로 많이 힘들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청년층을 대상으로 서민금융지흥원에서 지원하는 무직자 청년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신청자격을 충족하며 연체이력 등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무직자 청년대출 알아보기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청년대출 상품의 이름은 ‘햇살론 Youth’ 입니다. 대한민국 국적의 만19세 이상 만34세 이하의 청년층만 신청할 수 있는 대출상품 입니다.

세부 신청자격은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학습자, 미취업자 등의 취업준비생 또는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중인 사회초년생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소득은 3,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알아두셔야 할 점은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청년분인데요,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는 청년은 이 대출상품 이용 대상자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200만원이며 연 600만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한도는 고정금리로 3.6% ~ 4.5% 정도 수준입니다.

일반생활자금 명목 대출의 경우에는 반기당 300만원까지 한도를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와 금리의 경우에는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 되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청년대출 신청하는곳

대출신청은 보증승인 및 약정체결 이후 햇살론 Youth 협약은행인 기업은행, 신한은행, 전북은행 앱(App)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시 신청자의 정보가 자동 스크래핑 되기 때문에 별도로 서류를 준비해야할 필요가 없지만, 필요에 따라서 서류를 제출해야할 수 있음을 알고계시길 바랍니다.

각 은행별 우대내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북은행全 신용대출 금리 우대 – 추가 감면 금리 1.0%p(우대 조건 충족시, 고정금리 대출 제외)

全 정기예금 / 정기적금금리 우대 – 추가 가산금리 0.2%p

각종 수수료 우대, 자동화기기, 전자금융, SMS등 (최고 등급)
신한은행사잇돌 중금리대출 금리 우대 – 0.2%p 우대

적금금리 우대 – 청년전용적금 우대금리
기업은행자동화 기기 및 전자금융 수수료 면제

완제자 대상 중소기업 재직청년 신용대출(연 2.9%) 지원

중소기업 전문 일자리 플랫폼 이용

관련대출상품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