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소액대출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케이뱅크와 같은 온라인 은행이 출범하였고 대출상품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하다보니 시중의 은행에서도 이에 발맞추어 비대면 상품을 출시하였고, 지금에 와서는 모바일 소액대출은 물론 많은 상품들을 온라인으로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소액대출 알아보기

모바일 소액대출은 앞서 말씀드린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는 물론 시중의 제1금융권 은행에서 모두 취급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취급하는 각 은행마다 상품명은 상이할 수 있으나 모두 소액대출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품명답게 모바일로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한도는 평균 300만원 정도입니다. 금리는 5%이내 정도 입니다.

알아두셔야 할 사항

대출한도와 금리의 경우 모바일에서 산정되는 한도/금리와 창구로 방문하여 산정되는 한도/금리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유리한 조건을 원하신다면 모바일로도 확인해보시고 직접 영업점을 내방하여 확인해보는것이 좋습니다.

대출실행은 영업일 기준 오전에 신청하는 경우 빨리되면 당일에 바로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신청

대출신청시 당연하지만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에서 앱을 설치하고 공인인증서를 설치해두어야 합니다. 대출신청 및 실행 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취급하는 은행마다 다르지만 정해진 한도가 통장으로 입금되는 방식의 일반적인 대출방식과 정해진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하는 마이너스 통장 방식의 대출이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경우 산정된 한도내에서 언제라도 소액씩 출금하여 사용하고 상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사용하지 않는 동안에는 이자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방식의 대출보다는 금리가 약간 더 높으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대출상품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