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무원 신용대출 자격과 한도

국민은행 공무원 신용대출은 정규직 공무원 및 교직원이 이용할 수 있는 무보증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내맘대로 통장자동대출’ 선택시에는 최초 약정한 금액 범위 내에서 사용한도를 자유롭게 증액 및 감액이 가능하고 추가로 우대금리가 제공되는것이 특징인 상품입니다. 이 상품의 신청자격과 대출한도 그리고 금리 등의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공무원 신용대출 자격조건

정규직 공무원, 군인, 교사,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의 교직원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정규직 공무원은 최종합격자도 신청할 수 있으며 군인의 경우에는 장교와 군무원도 해당됩니다.

정규직 공무원과 군인 그리고 교사는 재직기간 관계 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교직원의 경우에만 재직기간 조건이 있습니다.

신청조건에 해당된다고 하더라도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대출실행은 거절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그리고 대출금리

국민은행 공무원 신용대출의 대출 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 입니다. 단, 재직기간 1년 미만 사회초년생의 경우 최대 5천만원 이내이며 종합통장자동대출은 최대 1억원 이내에서 대출금액이 산정됩니다.

대출한도는 신용평과결과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대출금리의 경우 금융채 6개월 변동금리 기준금리는 0.81%, 가산금리는 2.70% 이며 우대금리는 최고 0.90% 입니다. 최저금리는 2.61% 이며 최고금리는 3.51% 입니다.

금융채 12개월 변동금리 기준금리는 0.89%, 가산금리는 2.64%이며 우대금리는 최고 1% 입니다. 최저금리는 2.53% 이며 최고금리는 3.53% 입니다.

우대금리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여러개의 항목이 있으며 해당되는 항목만큼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쉽게 생각해 국민은행 카드를 사용하고 있거나 급여이체를 하는 등 국민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가산금리는 신용등급 및 대출기간 등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내맘대로 통장자동대출시에는 ‘내맘대로 우대금리(연0.1%P)’가 추가 적용되고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에는 ‘한도소진율 우대금리(최고 연0.4%P)’가 대출실행일로부터 한달간 적용되고 이후 한도소진율에 따라 달마다 변경되어 적용됩니다.

대출기간과 상환방식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의 대출기간은 최저 1년 ~ 최장 5년이내 입니다.
    대출기간의 30% 범위 내에서 최장 12개월까지 거치기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 일시상환방식의 대출기간은 1년이며 최장 10년이내 기한연장 가능합니다. 종합통장자동대출도 마찬가지입니다.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종합통장자동대출’, ‘내맘대로통장자동대출’ 중 선택하게 됩니다.

준비서류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국내발행 여권 등 본인신분등
  • 재직증명서 등 재직확인이 가능한 서류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소득 확인이 가능한 서류

대출상품 살펴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