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신용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확인

국민은행 신용대출은 직장인 및 KB국민은행 주거래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무보증 최대한도 2억원까지 나오는 대출상품입니다. 이 상품의 정확한 신청자격과 그리고 한도와 금리는 어떻게 산정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신용대출 신청자격

국민은행 신용대출은 현 재직중인 직장을 12개월 이상 재직중인 근로소득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중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에 의해 대출한도가 산정가능한 대상이 신청가능한 비대면 전용 상품입니다.

인터넷뱅킹, 스타뱅킹, KB스마트대출 등 온라인으로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복잡한 우대금리 조건없이 대출금리가 적용되어 계산하기가 쉬운 상품입니다.

다만, 기본 자격조건을 충족하는 대상이라 할지라도 신청자의 소득, 신용등급, 부채현황 등 조건에 따라 대출실행이 거절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와 금리 안내

무보증 대출한도 최고 2억원 이내에서 산정되어 적용되며 종합통장자동대출시 최고 1억원이내에서 산정됩니다. 대출한도는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차등적용되기 때문에 실제 적용되는 대출한도는 대출 심사 및 신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리의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기준금리가산금리우대금리최저금리최고금리
금융채6개월0.922.0502.972.97
금융채12개월0.941.9902.932.93

우대금리를 별도로 운영하지 않지만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한도소진율 우대금리(최고 연 0.4%)가 대출실행일로부터 한달간 적용됩니다. 이후에는 한도소진율에 따라 매월 변경적용됩니다.

가산금리는 신청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되는데, 종합통장자동대출 선택시에는 연 0.50%P 만큼의 금리가 추가로 가산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

  • 일시상환 및 종합통장자동대출 : 1년(최장 10년이내 기한연장가능)
  • 원금균등/원리금균등분할상환 : 최저 1년 ~ 최장 5년이내 (거치기간 미운용)

일시상환 및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기한연장 신청이 가능하며 연장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일부 상환하거나 연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분할상환의 경우 대출기간 연장이 불가능합니다.

유의사항 안내

국민은행 신용대출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 입니다. 언제든지 여유가 생겨 소액씩 상환을 해도 발생하는 수수료가 없으며, 일부상환을 통해 매달 납입하는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직장내 직급상승, 소득상승 등 전반적으로 신용개선이 된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받아들여지는 경우 더 좋은 금리로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끝으로, 연체시 연체이자가 발생하며 지속되는 경우 연체자로 등재될 수 있으며 채권추심절차가 진행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대출상품 살펴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