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신용대출 신청자격 및 한도

하나은행 신용대출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에서 앱을 이용해 쉽고 빠르게 대출을 진행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또한 별도로 서류를 준비하지 않아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처리되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신청자격과 대출금리 및 한도 등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신용대출 신청자격

하나은행 신용대출은 현직장 6개월 이상 국민건강보험 직장인 가입 대상으로 스크래핑에 의해 건강보험료 6개월이상 정상 납입이 확인되는 대상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는 CB사 소득에 의해 대출한도가 산정되는 사람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건에 해당된다 하더라도 신청인의 소득, 신용, 연체이력 등의 정보에 의해 당행 심사결과로 대출 실행 부적격자로 판정될 수도 있습니다.

대출한도와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1억5천만원 이내에서 산정됩니다. 최저 취급가능 대출금액은 50만원이며 10만원 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2.436% ~ 최대 연 5.556% 입니다. 6개월 변동금리 기준금리 0.786%이며 가산금리는 최저 연 2.250% ~ 최대 연 4.770% 입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 0.600% 우대가능합니다.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대출금액, 대출기간, 신용도 등에 의해 차등적용 됩니다.

우대금리는 하나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 0.1% ~ 0.6% 우대 가능합니다. 단, 매월 실적체크하여 미충족할 경우 해당금리만큼 조정됩니다.

실제 산정되는 대출한도금액과 대출금리의 경우 신용등급, 거래조건 등에 따라 가산 또는 감면되어 결정되니 자세한 정보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

대출기간은 최대 1년 이내 입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입니다.

대출금은 만기일에 상환이 원칙이지만 당행에서 정한 일정요건을 갖춘 경우 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준비서류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심사 및 실행하는 대출로, 스크래핑을 통해 자동 확인됩니다. 그러나 필요시에는 준비하여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안내

하나은행 신용대출은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으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잘 활용하여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실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기연장 조치 없이 대출금액에 대한 상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연체이자가 부과됩니다. 이용자의 재산/신용상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대출상품 살펴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