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중금리대출 신청자격 및 한도 총정리

우리은행 중금리대출은 4대서민대출 완제 혹은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입니다. 최대 3천만원 이내의 한도로 대출실행이 가능한데요. 자세한 대출한도와 금리 그리고 신청자격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 중금리대출 자격조건

우리은행 중금리대출은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바꿔드림론, 햇살론 중 하나의 상품을 완제 혹은 성실상환한 사람이 자격조건을 충족합니다.

완제 조건은 이용기간에 관계없이 기존 서민대출을 전액 상환한것이며, 성실상환자에 해당되는 조건은 신청일 현재 연체가 없으며 서민대출을 2년이상 사용하고있어야 합니다. 또한 대출금의 75% 이상을 상환한 상태여야 합니다.

자격조건에 충족한 대상도 소득이나 신용 등의 조건에 의해 심사결과에서 대출 부적격자로 판정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및 대출기간

대출 한도는 최대 3,000만원 이내입니다. 실제 적용되는 한도는 신청자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되어 결정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내이며 월단위 약정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연장을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만기전 상환을 못할경우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대출금리 및 상환방식

최저금리는 연 3.77% 입니다.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소득, 신용등급, 대출금액, 거래실적 등에 따라 차등적용되어 결정됩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 0.3%P 우대가능합니다. 다문화가정, 만60세 이상 부모 부양자, 기초생활수급권자 각 연 0.1%P씩 우대가능합니다.

대출금액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과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 두 가지 있습니다. 대출실행기간의 1/3 범위 안에서 최대 1년간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행의 햇살론, 미소금융 대출의 경우 완제한 경우 해당 취급기관의 ‘성실상환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또한 타행의 서민대출을 성실상환하고있는 대상은 해당기관의 ‘금융거래확인서’가 필요합니다.

필요서류

대출 신청시 신청인이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재직증빙서류와 소득증빙서류 그리고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이외에 신청인의 대출조건 등에 따라 추가로 필요한 서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금리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 6개월마다 이용기간동안 연체가 없는경우 연 0.1%씩 금리를 감면해줍니다. 최대 연 0.2%P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우리은행 중금리대출은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개선이 되었다고 판단되었을때 요청할 수 있는데, 수용되면 더 좋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상품 살펴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