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안내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직업이 없어도, 소득이 없어도 이용할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무방문 신청 및 실행이 가능한 모바일전용 비대면상품이라 언제 어디서든지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것이 특징인 대출상품이기도 합니다. 정확한 자격조건과 한도 그리고 금리 등의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자격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직장이 없어도 소득이 없어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SKT, KT, LG U+ 통신 3사 이용자여야 합니다.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자라 할지라도 신용등급 및 연체이력, 부채현황 등에 의해 대출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는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 이내에서 산정되어 적용됩니다. 신청자의 조건에 의해 대출한도가 상이하기때문에 실제 적용되는 한도는 대출신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12개월 고정금리 0.91%, 가산금리 3.41%로 4.32% 이며 우대금리는 최고 0.50% 가능합니다.

우대금리는 통신등급이 1~2등급인 경우 연 0.50%P 우대혜택이 있으며 통신등급이 3~5등급인 경우에는 0.30%P 우대혜택이 있습니다.

6등급 이하의 통신등급을 산출받은 분들은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한도와 마찬가지로 실제 적용되는 금리 역시 신청자의 조건 및 대출조건 등에 의해 다르게 산출됩니다. 대출 심사 및 신청시 정확한 한도와 금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 안내

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대출 형태로 진행됩니다. 한도거래대출 내에서 자유롭게 상환하며 대출 만기일에 전액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한에 대한 연장이 가능한데, 조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연장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이런경우 일부 상환하거나 대출연장이 불가능합니다.

대출연장 신청은 영업점, 위비뱅크에서 가능합니다.

안내사항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3사 이용자에 한해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알뜰폰 사용자 등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분들은 대출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이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소득, 신용 등이 개선된 경우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으며 받아들여지는 경우 더 좋은 금리로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물론, 금리인하는 심사에의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끝으로, 별도의 연장신청없이 상환을 연체하는 경우 연체이자가 발생하며, 연체가 지속되는경우 신용도판단정보 등록자로 등재되어 추후 금융활동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대출상품 살펴보기

Leave a Comment